서울대학교 의생명 영상컴퓨팅 (Biomedical Imaging and Computing Lab.) 연구실에서는 IT-BT 융합화에 따른 응용생명과학 분야의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원 학위과정 학생 및 인턴 연구원을 선발합니다.
 
본 실험실의 설립취지는 방사선 및 의학영상신호 정보와 생체와의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생명현상을 연구하고 이를 인체 질병진단과 치료에 응용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영상의학과 IT 기술이 결합됨에 따라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에서 요구되는 의학영상정보(Medical Imaging Informatics) 기술이 부상하고 있으며 인재양성의 필요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방사선물리, 영상신호처리 및 지식-정보공학분야의 기술들을 종합하여 21세기 맞춤의학 시대에 요구되는 생명정보기반의 한 축으로서 자리잡을 것으로 예견되며 본 과정에서 배출된 인재들은 수요가 증가하는 방사선 응용생명과학분야의 의료계, 의료산업계, 학계 등에 진출하여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2017년도 후기모집을 계획하시고 연구원 생활 후 학위과정에 입학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전기-전자, 컴퓨터공학 전공자 중 기본적인 C, C++ 프로그램 구현이 가능하신 분 또는 물리, 의공학, 수학 등 이공계 전공자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기다립니다.
 
1. 전형방법 및 일정
- 전공: 서류심사 및 면접
- 제2외국어: TEPS 또는 TOEFL 성적
(TEPS: 551이상, TOEFL (IBT): 79점 이상
 
2. 지원자격
- 석사: 이공계열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
- 박사: 이공계열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
 
3. 수행 중 연구
- http://bicl.snu.ac.kr
- 현재 연구실 홈페이지 공사관계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4. 학위과정 중 지원 사항
- 연구원 급여 및 등록금
- 해외 단기 연수
- 해외 학회 참석 및 발표
- SCI 논문 게재 시 성과금 지급
 
지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그 동안의 공부방향을 파악하기 위해 자기소개서와 성적증명서를 이메일로보내주시고,
지원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
이재원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연구원
Seoul, Republic of Korea
이메일 : enotchi@snu.ac.kr

연구실 : +82-(0)2-2072-0321
휴대폰 : +82-(0)10-9532-0474
*************************************************************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